Open extra topbar

Tag Archives: 웹사이트

웹사이트에 글 올리는 방법 (2016년 업데이트)

웹사이트 관리자 김용호입니다. 평화의교회 웹사이트에서 계정을 만들고 글을 올리는 방법이 바뀌었습니다. 웹사이트 규모가 커짐에 따라서 속도가 느려져서 다른 구조로 재편성을 했는데 그 과정에서 신규 계정 만드는 방법에 문제가 있어서 임시로 신규 계정을 만들 수 없게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계정 만드는 방법을 더 손쉽게 바꾸었습니다.

  1.  페이스북, 트위터, 또는 Gmail 로 계정 생성: 아래의 동영상을 참고하십시오.
  2. 웹사이트 관리자(김용호)에게 요청: 제게 원하시는 계정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알려주시면 계정을 만들어 드립니다. 예배 후 친교시간에 말씀하셔도 되고, 이메일 yokima@gmail.com 로 보내주셔도 됩니다. 패스워드는 제가 임의로 패스워드로 만들어 드리고 본인이 이후 패스워드를 리셋 하시면 됩니다.
  3. 기존의 계정 그대로 사용: 이전에 계정을 가지고 있던 분들은 계속 계정을 사용하셔도 되고, 패스워드를 잊어버렸다거나 패스워드 리셋이 귀찮으면 이번 기회에 페이스북으로 새 계정을 만들어 사용하셔도 됩니다. 기존의 사용자 ID는 다음과 같습니다: dbgkswhd, grassroot, kjy, maxman, pastor, ricom, samo, sandigol

아래의 사진 첨부, 동영상 첨부 안내 영상은 계속 유효합니다. 행사 후 사진을 잔뜩 올려야 하는데 웹사이트를 통해서 올리는게 힘든 분은 이 드랍박스 링크를 통해 제게 보내주시면 제가 올려드립니다.

 

글 쓰기

1. 로그인
2. 글 쓰기
3. 편집하기
4. 사진 첨부하기
5. 썸네일 사진 선택하기
6. 동영상 올리기…

웹사이트 디자인 수정 중

웹사이트의 영어 파트를 작업 중에 있습니다. 작업 중에 현재 쓰고 있는 디자인이 다중언어 기능과 호환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하고 다른 디자인으로 바꾸어보았습니다. 그런데 몇가지 기능이 없어서 다른 디자인을 찾아보고 있습니다. 디자인 추천받습니다.. 아래의 웹사이트에서 여러 디자인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https://wordpress.org/themes/…

웹사이트 레이아웃과 기능 등 변경 사항 안내

교회 웹사이트를 여러가지 업데이트 했습니다

  1. 레이아웃
    1. 2015-04-27_20-41-06시험삼아 첫 페이지에서 글이 나오는 모드를 글 요약에서 사진 섬네일로 바꾸어보았는데 결과가 별로네요. 글 요약이 안 뜨니 내용 파악하기도 힘들고, 제목과 날짜 사이에 공간이 너무 많아서 제목이 아래쪽 사진과 혼동되고..이건 제가 바꾸어 본거지만 영 자신이 없습니다. 다시 예전처럼 바꿀까요?
    2. 로그인 링크를 왼쪽 위에서 왼쪽 밑으로 옮겼습니다.
    3. 첫페이지 왼쪽에  “웹사이트 전면에 나오지 않는 자유게시판 (숨김)” 링크를 넣었습니다.
    4. 주간 공지(주보 광고)는 가장 최신 글만 왼쪽에 나오게 하고 나머지는 메인 화면에 나오지 않도록 바꾸었습니다. 옛 공지는 “교회 소식/공지”를 선택해서 읽을 수 있습니다.
    5. 온라인 헌금과 태그 구름을 웹사이트 맨 밑으로 옮겼습니다.
  2. 2013년 회지
    1. 2013년 38주년 회지 페이지를 업데이트 하고 회지 글을 2개 올렸습니다. 정기적으로 회지 글을 웹사이트에 올릴 계획입니다.
    2. 교회 소개 각 페이지에 2013년 회지에서 뽑은 사진을 넣었습니다. 연표에 회지 사진을 다수 추가했습니다.
  3. 기능 추가
    1. 교회 계정을 수동으로 만들지 않고 Facebook, Twitter, Google+ 를 이용해서 교회계정을 만들어서 글을 올릴 수 있는 기능을 넣었습니다.
    2. 첫 화면 왼쪽에 구글 달력 뜨는 것에 문제가 있던 것을 고쳤습니다.
    3. 외부 기사를 올릴 경우의 편의룰 위해 글 제목과 사진은 교회 웹사이트에 뜨지만 실제로 제목을 클릭하면 외부 기사가 직접 뜨는 기능을 넣었습니다. 글 올릴 때 맨 밑에 “Page Links To custom URL” 을 쓰면 되는데.. 일단 초기에는 이런 류의 글을 올리실 경우 제가 수정해드리겠습니다. (이번주에 김기대 목사님이 M 뉴스 기사 올린 것을 수정했음)

팟캐스트 사용 안내

교회 웹사이트를 통해 팟캐스트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팟캐스트라는 표현이 생소하실 분들이 있을텐데, 팟캐스트가 인터넷에 자리잡은지는 이제 수십년이 되었기 때문에 다양한 팟캐스트를 사용하는 응용 방법이 있고 사전적 정의는 너무 범위가 넓어졌기 때문에 일단 평화의교회 웹사이트 차원에서는 설교등의 오디오 자료를 스마트폰으로 듣는 것입니다. 검색을 해보시거나 위키백과를 보시면 더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평화의교회 팟캐스트를 듣기 위해서는:

  1. 팟캐스트 앱을 설치합니다
  2. 앱에서 듣고자 하는 팟캐스트의 주소를 등록합니다
  3. 앱에서 들을 항목들의 명단을 지정해주고 들을 수 있습니다.

팟캐스트 앱

여러가지 팟캐스트 앱이 있습니다. 아이폰 스마트폰의 경우 기본으로 팟캐스트 앱이 설치되어 있을 겁니다. (자세한 정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여러가지 앱 중에서 선택 할 수 있는데요, BeyondPod 라는 앱을 추천합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해서 설치하거나, 컴퓨터에서도 (지메일 계정에 로그인하면) 스마트폰에 설치하도록 지정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스토어 링크: BeyeondPod (스마트폰용), BeyondPodt 타블렛용그밖에 팟빵이라는 한국어로 된 앱도 있습니다. 

팟캐스트 주소

웹사이트에 주소가 있듯이 팟캐스트도 주소가 있습니다. 팟캐스트의 주소를 웹 브라우저로 열수도 있는데요, 보통 브라우저는 팟캐스트 재생 기능이 내장되어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팟캐스트를 열면 컴퓨터 코드만 잔뜩 보여줍니다. 이 주소를 복사해서 앱에서 구독을 하면 들기 위한 준비가 끝납니다.

보통 “팟캐스트 주소”라고 하지 않고 “피드” 라고 합니다.

http://feeds.feedburner.com/churchpeace/sermon (평화의교회 웹사이트 오른쪽 위에 조그맣게 “RSS Feed” 라고 적혀있는데 거기에 이 피드 주소가 링크되어 있습니다.

팟캐스트 주소 등록 방법

  1. BeyondPod 앱의 첫 화면입니다. 오른쪽 밑의 “Add Feed” 선택
  2. 오른쪽 위의 Export 아이콘 선택
  3. Enter Feed address  선택
  4. 주소 입력

Screenshot_2014-06-01-23-31-22 Screenshot_2014-06-01-23-31-42 Screenshot_2014-06-01-23-31-46 Screenshot_2014-06-01-23-31-50 

 

 …

(Deprecated) 평화의교회 웹사이트에 글 올리는 방법 동영상 설명 (2013년)

계정 만드는 방법이 2016년에 바뀌었습니다! 관련 공지를 참고하세요 (클릭)

평화의교회 웹사이트에서 계정을 만들고 글을 올리는 방법으로 설명하는 동영상을 만들었습니다.

사용자 계정 만들기

1. 등록하기
2. 정보 입력
3. 이메일 인증
4. 로그인

CoP Website 1 New User

글 쓰기

1. 로그인
2. 글 쓰기
3. 편집하기
4. 사진 첨부하기
5. 썸네일 사진 선택하기
6. 동영상 올리기

CoP Website 2 New Post

웹사이트 갱신

평화의교회 웹사이트를 리뉴얼했습니다. 지난 2012년 동안 새 사이트를 위해 수고해주신 김성회 전 전도사님과 임수빈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메인 게시판은 오른쪽 위 “자유게시판” 란에 있으며, 전 사이트 링크는 https://churchpeace.org/technote6/board.php?board=qqqmain&command=skin_insert&exe=insert_iboard1_home 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