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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영조의 사색 (1)

문영조의 사색 (1)

동방의 등불.

공자의 평생 소원은 고조선 여행 이었다. 나는 왜 도둑소굴 같은 노나라에 태어나 이 고생이람. 홍익인간이라, 그 이상의 도덕율이 어디 있으랴. 왕검성은 무릉도원,내 생전에 가보고 싶다.살인자는 사형, 도둑은 노비가 되고,살해한 자는 곡식으로 배상한다는 8조법은 단군왕검의 지혜로운 율법. 강산이 수려하여 그 기상도 반듯하다는데. 시간이 지나고 또 지나, 적산과 공장을 이어 받고, 다시 올테니 기다리고 있으라던 일본 사장. 얼떨결에 열쇠를 받은 사환아이는 새 주인이 되고, 부패 권력과 손잡고 시바스 리갈 향기 속에 대 재벌.

현해탄, 달려드는 트럭, 차디찬 감옥에서 살아난 후광 김대중, 야곱처럼 다리 병신이 된다.

IMF 극복, IT산업, 남북화해, 지역주의 폐지, 의약분업, 전 국민 건강보험, 대 일본 문화 개방, 지자체 실시.노무현의 제단에 놓인 향불이 촛불로 퍼지니, 600년 쌓인 불의가 걷히고 정의가 솟아 오르다. 문재인과 180석의 일군들이 쟁기들고 나아간다. 전 세계의 문화와 철학을 이끈다. 21세기 동방의 등불.

사색 1 (토인비)

“선과 정의의 하나님, 맞지만 전지전능하지 못한 하나님이 다. 왜냐하면 전지전능하면 악을 창조하지 말아야 하지 않는가.” 토인비의 말이다.그가 맞다. 그러나 틀렸다. 왜? 시간을 놓쳤다. 100년 안팎의 사건으로 보면 토인비가 맞다. 그러나 더 멀리 보면 하나님은 틀림없이 전지전능하시다. 토인비의 조급함과 한계가 보인다. 의인의 고난을 보고 실망하지 말라. 그의 손자와 소녀들의 의연함을 관찰하라.

사색 2

그들은 미국 의사를 부러워했다. 아니 미국 의사들의 돈에 침을 흘렸다. 김대중은 한국 의사들이 더 살찌기 전에 그러면 못쓴다고 달래며 봉사와 헌신의 기쁨을 심어줬다. 전국민건강보험으로 갈무리했다. 한편 미국은 살찐 의사들이 더 많은 돈을 향해 직진, 움직일 수없는 뚱보가 되었다.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대처가 뚜렷하게 갈리고 말았다. 사람이 먼저냐, 돈이 먼저냐에 대한 콘씨콴스가 우리 눈 앞에 지금 펼쳐지고 있다.

사색 3

D J 가 부활을 믿은 3가지 이유.
1 겁쟁이 제자들의 생명을 건 회심. 2 간접부활 체험에도 불구하고 처형 직전까지도 전도하던 세기의 천재 바울의 회심.
3 유대인의 거리낌이요, 헬라인의 어리석음의 대상이던 예수교가 세계교회로 발전한 사실.

우리도 그와 같은 비슷한 생각이 있어 부활을 믿기 시작하였지만 그것 말고도 더 결정적인 이유가 있다. 제자들은 부활을 자기들의 눈으로 직접 보고 믿었지만 우리는 전혀 본 적이 없는 것을 믿으니 믿음의 깊이로 볼 때 그 차원이 다르다는 사실이다. 친구여, 어깨를 한 번 펴 봄이 어떠한가.

사색 4 – 심령이 가난한 자-

” 빨리 빨리 “는 과거에는 부작용이 많았지만 근래엔 경제발전에 기여한 바가 크다. 삼풍 백화점이나 한강다리의 붕괴는 기억하기조차 싫은 사건들이지만 지금은 세멘트와 철근등 건설자료의 급발전으로 얼마든지 공사기간을 줄일 수 있다. 미국의 공사를 봐도 한국 에서는 일주일이면 끝 낼 도로공사를 보통 몇 달씩이나 걸리기 일수다. 그들이 게으르거나 기술에 문제가 있다기 보다는 오래전부터 전해오는 매뉴얼에 따라 일을 처리하는 모양이다. 정주영회장의 도전정신과 머리회전은 기가 막힐 정도다. 수많은 실패에서 얻은 산 지식과 밤을 새워 고민하며 창조해 내는 그의 능력은 어느 학자도 따르기 불가능한 순발력의 대변자다. 학습과 독서는 머리에, 체험은 가슴에 남는 경우라하겠다.

우리말이 논리적이기 보다는 감성적이라는 설이 있다. 한글도 마찬가지다.
” 심령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
” 심령이 가난하다고 자기자신이 인정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 전자는 한국 성경말씀이요, 후자는 영어 성경이다.

” 심령 가난 ” 하면 우리는 주관적으로 또는 객관적으로 아,그런 뜻이 구나 하고 알아 채지만 서양은 다르다. 시시콜콜 논리적으로 분명히 알려 주어야 속이 후련한 모양이다. 감정에서 감정으로 연결되어 지식으로 다가오는, 논리를 뛰어 넘는 한국인의 특성인 모양이다. 척하면 알아듣는 말과 글이 오천년 전통속에 무르 익었다. 모든 대화가 속도감을 동반하여 달리는 천리마가 된다. 한강의 기적,케이팦, 코로나19의 대처등은 우연이 아닌 필연임을 알 수 있다. 굴곡된 역사에서 겪고 온 한과 고통 그리고 철학이 무르익은 언어와 더불어 한 조각도 바람에 날려 버리지 않고 민족의 뇌리에 살아 남았다. 한국민이 진리의 길을 사모하며 계속 노력하는 한 세계의 선도자가 되는 것은 시간 문제다.

사색 5 -14 만 4 천-

많이 모이면 그럴듯한가. 넋나간 영혼들. 내용 없는 함성과 외침, 그러나 코로나19의 공격에 박살난다.고래싸움에 새우등 터졌다. 가난한 자들 몇이 붙들고 있던 의의 촟불이 꺼져간다. 초라하고 미미한 자들은 조용히 예배할 권리도 없다. 대형교회와 신천지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그 누구가 이단이란 말인가. 이단이니 삼단이니 가를 필요나 이유가 없다. 쎔쎔이다.

한 쪽은 가시관 쓰신 예수있던 자리에 황금관 쒸운 예수를 밀어넣고 박수치며 노래한다. ” 할렐루야 ” 이단은 14만 4천 경품으로 내놓고, 삼단은 황금덩이를 흔들며 막춤을 춘다. 내가 세운 교회로 오면 축복받고 살다가 천국 간다는 것은 두 교회가 동일하다. 꽃길을 가다가 사후 좋은 곳에 간다는 레토릭은 신구약 어디에도 찾아 보기 힘들다. 고통속에 헌신하고 믿음을 지킨 자들을 제일 가치로 기록한 것이 성경이다. 일부러 사서 고생할 필요는 절대로 없지만 언제나 감사와 기도 그리고 겸손을 생활속에서 유지하는 것이 믿는이의 최소한의 도리다. 멸망의 문은 크고 화려하여 그리로 가는 길이 확 뚫린 고속도로와 같다. 생명의 문은 예수,바울 그리고 제자들의 발자취를 자주 돼 새기며 마음을 추수리는 일이다. 주님의 속사귐을 성령의 도움을 받아 들어 보면 이 또한 즐겁지 아니한가. ”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다. 어서 오너라. 내가 너의 멍에를 쉽게 또 네가 진 짐을 가볍게 하겠다. 안심해라. 내게 오기를 주저하지 말아라. 왜, 내가 너를 누구보다 사랑한다.”

사색 6 —– 연암의 너스레 —–

‘ 기독교는 유치하다. 불교에서 떠드는 극락을 천당으로 바꾸고 똑같은 이론으로 천당 지옥을 되풀이하니 바로 앵무새다. 얼마나 미천한 자들이 불교에 몰리고 절에 들락거리는가. 그들이 쓰다 버린 것이 바로 천당 지옥이 아니고 무엇인가. 내세에 잘 되기를 바라며 선을 행하다니 너무 대가에 치우친다.다음 생애를 상품으로 내세워 유혹하고 협박하다니 올가미 종교아닌가. 나의 쌓아온 학문과 자존심이 그들을 단호히 거부한다. 공맹의 유교가 인을 내세우고 세상에 덕을 끼치는 고급 종교임이 얼마나 다행한 일인가. ‘

200년전에 살던 연암 박지원의 배포에 놀라움을 금할 길이 없다. 내가 그의 말대로 천당을 바라면서 작은 선이라도 행하였다면 반발이라도 해보련만 면목없기는 마찬가지다. 그의 말은 무엇을 바라고 하는 일은 너무 유치하단다. 아픈 곳을 찌른다. 그 기개가 천둥 번개감이다. 사실 그와 같은 오만한 정신이 한국 현대화의 자극제라도 된 것은 아닐까. 그러나 나도 그냥 물러서기가 그렇다. ” 그렇소.나 유치하외다. 어쩔거요.내 주 그리스도가 나무에 달려 죽었단 말이요. 왜? 내 죄때문에. 연암 그대는 그런 빽이라도 있남? ”

사색 7 —–인본주의—–

영국의 대표적인 인본주의자는 버트란 럿셀이다. 미국에는 토마스 제퍼슨등이 있다. 그러나 한국에도 뛰어난 인본주의자가 있으니 그 이름 연암 박지원이다. 그는 17세기 말에 활동하던 공맹주의자요, 그 유명한 “열하일기”의 저자다. 그는 놀랍게도 불교와 야수교를 하급 종교라 했다. 그 이유는 극락이나 천당이라는 보이지도 않는 경품을 걸어놓고 떠드는 잡상인이라는 것이다. 그러나 자기가 공부하는 유교는그런 조건이 없이 인간 본성을 다듬는 고급 종교라고 주장했다. 우리는 위의 세 인본주의자들의 몇가지 특징을 발견한다. 예수교 부정이다. 믿을 이유가 없다는 것이다. 부와 명예를 지니고 태어나 일생 사치 속에 살아갔다. 머리도 뛰어나서 최고의 학부를 거치며 일찌감치 그명성을 드날린다. 도대체 거칠것이 없다. 수많은 도서를 출간하고 나라의 헌법을 기초하는 등 모든게 월등하다. 또 장수하며 로맨스도 가히 수준급이다. 그러니 무엇 하나 거칠 것이 없다. 그러나 거듭난 바울을 보라. 같은 조건을 가지고 태어난 천재이지만 그리스도를 만난 후 그는 분연히 외친다. 빌빕보서 3장 7절아하다.” 내가 내게 유익하던 것을 다 해로 여기니 아끼던 그리스 철학도 다 버리리라. 그 이유는 주님 말씀을 알고 보니 그이상의 고상한 가치가 이 세상엔 없는 것을 알았다.

사색 8 – 일장춘몽.

1595년 봄, 한산도에는 엄연히 하나의 나라가 세워졌다. 5500명의 해군과 인근 여러 섬들에 흩어져 있던 수만명의 백성들이 순신의 지휘아래 완전한 하나의 국가를 형성했다. 군량이 수만석 쌓이고 조선소, 조총 제작소,군수,수산업,문화,교육등 2 – 3년 휴전기에 완전한 국가를 이루게 된다. 그 당시 조정에는 바보 선조 밑에 왜 그리 인물이 많았던지. 오성,한음,유성룡 또 이이,이황의 제자들이 무너져가는 조국을 바라보며 가슴을 태우던 이때, 순신은 어찌 살아남아서 북진하여 선조를 죽이고 새 나라를 세우지 않았던가.그후에 일본을 접수하고 일세기 후쯤 만주땅을 수복했다면 제2의 고구려 영광이 펼쳐지고 지금쯤 세계를 지배하고 있을터인데. 역시 바보의 일장춘몽일랑가.

사색 9 —허허실실—-

한 번 속이는 것이 허실, 두번 속이는 것이 허허실실이다. 낙양 가는 길이 둘인데 하나는 고생길 또 하나는 편한 길이다. 그런데 고생길 산 봉우리에 연기가 난다. 그것은 적군이 숨어있다는 증거다. 그래서 조조는 적군없는 편한 길로 갈 수 있게 되었다. 대박이다. 이런 경우가 공명이 만든 허실이다. 고생길의 연기는 연기뿐이고 편한길에 공명의 군사가 숨어 기다리고 있다가 조조를 잡는다는 거다. 그러나 조조도 뛰어난 전략가. 내가 젊은 놈 공명에게 속을 줄 아남. 연기나는 고생길로 가리라. 이것이 허허실실이다. 꾀에 꾀+꾀로 대응하는 것이 허허실실. 그러나 공명은 그리될 줄 알고 연기나는 고생길에 관운장을 배치해 놓았다. 조조가 300명의 패잔병을 데리고 고생길을 가는데 부상병 150명이 낙오되고 나머지도 태반이 절벽 밑으로 굴러 떨어져 버린다. 지옥이다. 겨우 산봉우리에 오르니 남은 놈이 27명, 겨우 한숨 돌릴 때 관운장이 소리치며 막아선다. ” 이놈들 ” 조조는 무릎 꿇고 삭삭 빈다. ” 장군, 옛 날일을 생각해서라도 살려주세요. 제발 제발 ”

관운장이 적벽대전의 패잔병들을 둘러보니 상거지꼴에 통곡소리 요란하다. 또 의형제격인 장요가 형님 이꼴로 뵙게됩니다 하며 닭똥눈물 흘린다 관우는 청룡도를 내 던지며 꽥 소리 지른다. ” 꺼져, 이놈들아. ” ” 에쿠, 살았다. ” 27명이 36계로 내뺀다. 일찍이 관우는 공명하고 내기를 건 처지다. 조조가 안 나타나면 공명이 죽기로 또 나타났는데도 살려주면 관운장이 목을 내놓기로. 결국 관우가 공명 앞에 무릅을 꿇고 앉았다. ” 너는 과거 조조에게 신세진 것을 못잊어 그를 살려 보냈구나. 여기 네가 써놓은 군령장이 있다.네가 죽어야겠다. 너를 살리면 앞으로 군령이 무너져 통솔이 안된다. 원망 말아라. ” 공명이 쳐라할 순간 유비가 뛰어나가 읖하고 빈다, ” 어쩌고 저쩌고. ” 또 공명은 너스레를 떨고 관우는 시뻘건 얽굴이 굴뚝쟁이처럼 엉망이 되어 물러났다.

그날 저녁. 현덕과 공명이 술잔을 나눈다. ” 조조를 이번에도 놓쳤구려. ” ” 어제 밤에 별을 보니 조조의 수명이 아직 창창합디다. 그래서 관우가 그 놈을 풀어 줄줄 알았지요. 꾀는 사람이 내지만 생사는 하늘이 주관하니 낸들 어쩌겠습니까. 하하. ” 맞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짜고치는 고스톱을 들키지 말아야 할텐데.하하. 휴– 진인사대천명 이로구나. ”

사색 10 — 참 교육 —

영국에서는 명문학교의 서열이 그 학교의 재학생과 졸업생들의 희생정신에 비례하는것 같다. 전쟁이 나면 자원하여 나가 싸워서 그 희생이 많은 학교를 최고의 서열에 세우는 것이다. 사망자수가 몇천명이 넘는 학교출신들을 인정하는 영국민의 지적 수준은 같은 학교에서 20명 가까운 영국수상을 선출해 주고 있다는 것이다. 반면 SKY출신들은 어떠한가. 그들의 목표는 무엇일까. 어떻게 살까를 고민하기 보다는 무엇이 될까를 먼저 생각하는 영혼없는 책상벌레가된다. 결국 수많은 괴물들이 나라의 주요직책을 틀어쥐고 온나라를 끌탕내고있다. 이제는 한국도 조국에 헌신하고 희생하는 학생들을 많이 배출한 학교를 앞세울 때가 된것같다. 희생과 깨끗한 양심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학교가 제일 좋은 학교가 되어야 할 것 아닌가.

사색 11 – 문재인 —

2005년 5월 21일에 남북장관회의가 열리고 5월23일 남쪽에서 공급한 비료 20만톤이 북녘땅에 뿌려지니 그가을 대풍년을 맞은 북녘은 그후 다시는 고난의 행군과 같은 비극이 일어나지 않았다. 2020년 6월 4일, 김여정은 남쪽을 강도높게 비판했다. 갈때까지 가보자, 남북연락소 페쇄,적은 역시 적, 달나라타령이나 할 때인가등 매우 신경질적이다. 이것이 대북전단 살포때문이라지만 과연 그럴가.6월 4일은 비료를 농토에 뿌릴 수있는 마지막 날이다. 그 후에는 아무리 노력해도 가을수확이 거의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북은 혹시 남쪽의 비료를 기다린 것은 아닐까. 문재인은 180석을 얻은 후에 곧 무슨 조치를 내릴줄 기대했는데 한달반이 지나도록 감감 무소식이었다. 이승만의 공적중 하나가 반공포로 석방이었다. 그당시 트루만과 처칠은 그 소식을 듣고 기겁을 했다. 문재인은 이제 코쟁이의 눈치만 볼 것이 아니라 한반도의 미래를 위한 과감한 결단을 스스로 내 지를 때가 아닌가 싶다. 한반도의 평화 프로젝트를 우리 스스로가 펼쳐 보자는 거다. 국제신용평가사가 내놓은 북한의 경제 성장율이 금년에 마이너스 6% 라고 밝혔다. 역대 최악의 수치란다. 1000만명의 식량난을 예고하고있다. 금년 겨울이 고난의 행군 때보다 더 잔인한 시간이 될지 모르겠다. 주여! 어찌하오리까. 살려주소서.

사색 12— 한 육백년 —-

” 둥둥둥 내 목숨 재촉하는 북소리. 고개 돌려 서산 보니 지는 해가 희미한데. 황천 길엔 주막도 없다고하니. 오늘 밤에는 어디쯤에서 쉬어갈꼬.” 성삼문의 처형 당하기 직전에 남긴 시다. 더러운 술책으로 왕권을 거머쥔 세조와 그의 졸개들인 한명회, 정인지, 신숙주는 대대로 떵떵거리며 부귀를 누렸다. 도덕의 기준은 무너지고 단종을 돕던 김종서와 사육신과 생육신등은 어리석은 집단으로 퇴락해갔다. 그 후로는 정의를 따르면 망하는 길이요 손 비비며 눈치껏 살면 대대로 평안했다. 복지동안이 출세 길이 되었다. 눈동자를 잘 굴리는 자들의 천국이 600년을 이어왔다. 그러다 웬 일인가. 이건 아니지 하는 무리가 일어나니 이것이 ”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 이라는 이상한 영혼들의 결정체다. 2020년 4월 15일 총선과 2020년 6월 29일 국회시동의 날이왔다. 600년의 수치를 벗어버리고 인간다운 삶이 선포되는 순간이다. 이 순간이 가능하게된 이유는 무엇일까.

누구의 힘인가. 어떻게 바닥의 인간성이 지고지순의 인격체로 변했을까. 자기를 버리고 정의를 외치고 일어난 소수의 선지자들이 있었기 때문이다. 생명을 건 투쟁속에 뿌린 피와 땀이다. 피와 땀속에 내린 뿌리는 자유의 나무를 키운다. 값진 희생을 먹고 자란 나무는 그뿌리가 깊다. 평화의 교회 창립 목사 백리언은 1973년 광복절이었던가. LA 의 100년 된 교회 강단에서 외쳤다. ” 한국이 이정도의 국가 형태가 유지되는 것은 정몽주, 성삼문, 안중근, 윤봉길등의 피가 아직도 조국의 동맥에 흐르기 때문이다. ” 라고. 정의의 신이시여. 이번에도 도루묵이 되면 끝장이외다. 제발 도우소서.

사색 13– 갈색 발레리나 ——-
금년 6월 21일 아버지날, 와서 밥이나 먹자고 해서 산 꼭대기까지 찾아가니 바람도 잔잔하고 화창한 남가주 날씨다. 뜰에 앉아 식전 잡담 중에 비둘기 한마리가 후루룩 내려 앉는다. 몸이 유난히 깨끗하고 날씬한 것이
귀한 집 규수같다. 물 찬 제비 같다더니 통통튀는 그 모습이 청순하고 경쾌하다. 아무래도 한참 성장기에 들어선 암컷이 틀림없어 보인다. 크지않은 아담한 수영장 주변을 빙빙돌며 춤을 춘다. 야외극장에서 볼쇼 발레단을 관람하는 듯하다. 가까운 거리에 인간들이 모여있어도 오불관언 완전 무시다. 마치 한국의 민주당이 미래통합당 보듯한다. 아, 나도 저런 불꽃 튀는 청춘이 있었던가. 아득한 그 때가 아지랑이 같이 눈앞에 아물거린다. 그때였다. 철썩하는 물소리. 그녀가 물 한가운데를 발로 차며 건너간다. 또다시 2차 시도를 하는 순간 이번에는 물오리 처럼 몸을 반쯤 잠구고 두다리를 힘껏 밑으로 뻗어 보는 모양새다. 그러나 그 발이 어찌 그 바닥에 닿으리오. 그녀는 놀란 아이 경기하듯 날개를 퍼덕이며 공중으로 치솟는다. 그녀는 생각했다. ” 아니, 이렇게 맑은 물 밑에 꽃무늬 찬란한 모자이크라니. 나는 저기에 내려 앉아 목욕함이 좋으리라. 매일 물가를 다녀봤지만 저런 궁전같은 화려함은 처움이다. 그저 흙이나 돌조각들만 보다가 오늘은 새 세상을 만났다. 이 기쁨을 어찌 아니 즐기리오.” 그녀는 계속 반복한다. 우리는 그녀의 인내심에 감복하며 그결과를 기다린다. 열번 정도 지났을때 그녀는 멈추고 마지막 시도의 필요를 결심한 듯 몸을 다시 추수리며 생각에 잠겼다.

“이번이 마지막이다. 내 온 힘을 다하여 발을 뻗어 보리라. 빤히 보이는 바닥에 어찌 내 발이 아니 닿으랴. 내 자존심이 나를 응원하는 이 마당에.” 그녀의 도전은 처절했다. 공중에서 각도의 조정을 마친 후 머리와 꼬리를 수평으로 내려가는 형국이 마치 헬리콥터 착륙 작전과 흡사하다. 그몸이 가라앉은 순간 꼴깍하며 몸이 완전히 수면에서 사라지고 말았다. 욕심이 과했구나 하는 순간, 물속에서 솟구쳐 오르는 저 로켓을 보라. 김정은의 잠수함 로켙 만한 장관이다. 그러나 그녀는 퍼덕이며 내려 앉더니 파르르 물기를 털어낸다. 무서운 인생 경험이다. 아, 세상이 나를 속이는구나. 죽을 번했다. 물을 한 바지나 먹다니. 그녀는 미련없이 날아오른다. 남쪽 하늘 높이높이 뒤도 돌아보지 않고 그 몸이 점으로 보일 때 까지.

나는 산듯한 오페라와 로켙쇼까지 무료 관람하며 또한 도전 정신 까지 몸에 새기는 축복의 오후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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